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보건대학원

HOME 안에 산하기관 안에 대학부문 안에 보건대학원

21세기에 한국과 세계의 보건분야를 선도해 나갈 전문 인력 양성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은 전문교육을 통하여 21세기에 한국과 세계의 보건분야를 선도해 갈 보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대학원 보건학과 석.박사과정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2010년까지 국제적으로 명성 있는 보건대학원으로 도약할 것을 다짐합니다.

바로가기


지도자적 인격과 독창적 능력을 함양한 유능한 보건인을 양성합니다.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의 교육목표는 유능한 보건인을 양성하여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효율적인 보건관리의 기본적인 원리와 원칙은 같을지라도 그 적용에 있어서는 각기 실험 연구와 독창적인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 이유는 나라마다 정치, 사회, 문화양상이 각기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원하는 유능한 보건인은 항상 스스로 연구하고 독창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보건인은 실천적인 개혁인 입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보건인은 국가와 지역사회를 크게 보며, 국민건강과 복지향상이라는 뚜렷한 목표를 지향하는 인물입니다. 보건대학원은 이러한 인물들을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현행 국민의료 제도 개선에는 반드시 저항이 있게 마련입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보건인은 이론에만 능한 전문인이 아니고 올바른 일을 보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실천적 개혁인 입니다.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은 교육ㆍ연구ㆍ사회봉사 기관 입니다.
  • 교육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교육을 실시하여, 보건전문 직업인, 과학자, 행정가, 관리자 교육자를 배출 양성합니다.
  • 연구
    인류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생물학적,영적, 사회적,환경 및 경제적 요인에 대한 기초 응용을 연구하여, 보건정책, 의료관리,정보시스템관한 연구를 수행합니다.
  • 사회봉사
    지역사회 보건사업에 기술적인 지원, 국가 보건정책 수립에 자문역할, 보건관련 국제 교류 및 협력 사업 참여, 민간의료분야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합니다.
국내 유일의 국제사이버보건대학교(ICUH)를 운영합니다

우리 보건대학원은 국제적으로 명성이 있는 보건대학원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여 하나씩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보건대학원의 교과과정을 시대의 흐름에 맞게 지속적으로 개편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수들의 연구환경을 개선하여 우리대학원이 국내 보건학분야의 대표적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국제적으로도 현재 우리 대학원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국제사이버보건대학교(ICUH)를 더욱 발전시켜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보건교육을 주도할 수 있는 중심기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