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심장혈관병원

HOME 안에 산하기관 안에 병원부문 안에 세브란스병원 안에 심장혈관병원

365일 사랑의 진료, 심장혈관병원

심장혈관병원

심장혈관병원

정확한 판단과 빠른 치료지원 심장혈관병원의 목표입니다.
세계적인 심장전문병원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삼아 전 의료진과 함께 심장혈관질환의 예방과 치료 및 연구에 모든 역량을 기울일 것입니다. 또한 환자중심의 진료기관으로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부서간 완벽한 전산망 연결로 신속한 진료 지원, 첨단시스템 완비로, 정확한 판단과 빠른 중재적 치료 지원을 지향합니다.

바로가기


환자 중심의 진료기관, 심장혈관병원

1885년 미국인 Allen 박사에 의해 이 땅에 최초로 서양의학이 전래된 이후 한국 현대의학의 선구자로서 끊임없이 의학발전에 이바지해온 연세대학교 의료원은 창립 2세기를 맞아 재도약을 위한 시발점으로 심장 및 혈관 질환을 전문적으로 연구, 진료할 수 있는 병원을 설립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1991년 5월 10일 심장 및 혈관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할 의료인력과 첨단장비를 갖춘 국내 최초의 심장혈관질환 전문진료센터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심장혈관질환에 대한 고도의 전문진료를 위하여 240병상의 심장혈관 전문병원으로 독립한 심장혈관병원은 이 분야에 높은 의학적 지식을 지닌 전문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장내과, 소아심장과, 심장혈관외과, 심장마취과, 심장영상의학과 등 5개의 진료과와 폐고혈압클리닉, 심장판막 클리닉 등 특수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과 빠른 치료지원이 심장혈관병원의 목표입니다.

심장혈관병원의 각 부서는 완벽한 전산망으로 연결되어 정확하고 신속한 진료를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또한 심장혈관병원에는 급성 심근경색증과 불안정성 협심증의 즉각적인 처치를 할 수 있는 관상동맥치료실(CCU), 심장 및 폐이식 환자의 격리치료를 위한 집중치료실(HICU), 부정맥 환자나 중증 환자를 위한 Telemetry Unit 등 첨단시스템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심장이식 및 폐이식 등 장기 이식에 앞서 심장병리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거부반응검사와 판정은 가히 국내에서는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심장혈관촬영실에서 실시하고 있는 검사는 그 결과가 영상과 함께 구체적인 수치로 제시됨으로써 정확한 판단과 빠른 중재적 치료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심장혈관 치료의 최첨단 시대를 열어 나갈 것입니다.

심장혈관외과와 소아심장과는 선천성 심장병의 수술과 개심술 등에서 국내 심장수술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심장내과는 1983년 국내 최초로 관상동맥 풍선확장술을 시행한 이후 계속하여 새로운 방법을 이용한 관상동맥 치료술의 개발과 발전 및 이의 국내 보급에 앞장서 왔으며, 최근에는 세계 유수의 심장혈관 전문기관들과 공동의 연구를 시행하는 등 뚜렷한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심장혈관병원 내에 설치되어 있는 심장혈관연구소에서는 혈관성형기구의 개발과 약리학적 치료의 병행요법, 심장보조장치의 개발 등 심장혈관질환치료에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 올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심장혈관 치료의 최첨단 시대를 열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