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채플동영상

HOME 안에 사명구현 안에 원목실 안에 채플동영상

2014년 12월 31일 말씀

등록일자
2014-12-31
  • 2014년 12월 31일 채플 말씀 영상

    본문: 엡1:18-19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이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여 하시기를 구하노라”

    1. 연세의료원의 미션이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자유케한다.”

    라는 것은 교직원들이라면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사랑이 무엇이냐? 라고 물으면 쉽게 대답을 못합니다. 구체적인 실천이 없는 미션은 구호에 그치고 말거나, 어쩌면 포장된 홍보물인지도 모릅니다.

    저는 연세의료원 안에 재활병원이 있다는 것이 우리 미션의 실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작금에 이르러 의료계 현실이 어려워지면서 병원들이 인술을 베풀기보다 상업화 되어가고 있다는 것은 모두들 잘 아실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재활병원을 건재하게 도와주신 하나님과 의료원 교직원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재활병원 직원 모두는 그 은혜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년에 재활병원에 History Wall를 만들었는데 일부 내용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세워진 재활병원의 그동안의 역사와, 2014년에 재활병원의 비상을 위한 실천으로 3차에 걸쳐 실시한 의료선교활동과, 2014년 워크샵으로 실시한 환자 안전을 위한 소방재난 구조에 대하여 경영지원팀이 준비한 동영상을 준비하였습니다.

    2 영상과 성경말씀(영상에 사용할 자막 성경입니다

    1)재활병원 역사

    -첫걸음 욥기:8-7 네 시작은 미약하나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

    -도약:갈6장 9절: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포기하지 않으면 때가 되면 이루리라“

    -비상: 사60:1 “일어나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라

    2) 의료선교 : 벧전4장10절

    “각각 은사를 받은 대로 하나님의 각양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같이 서로 봉사하라”

    3) 재난구조

    잠언 27:1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마라 하루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라

    4)결론: 2015년에 재활병원은 통합예약제의 실시와 조직 개편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항상 끊임없는 도전을 통하여 최고의 재활병원을 지켜가려고 합니다.

    세브란스병원의 역사는 한마디로 도전이었습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을 신축할때에도, 1987년에 재활병원을 신축할 때에도, 새세브란스병원을 신축할 때에도, 그리고 암병원을 신축할 때에도 항상 의료원내에서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항상 의료원의 주인인 우리 모두가 열심히 기도하고 근무함으로써 이 모든 도전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용인동백에 새로운 세브란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의료원장님의 특별한 배려로 용인동백병원의 개원을 준비하는 팀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차례의 회의에 참가하여 느낀 것은 이렇게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 이 병원이 절대로 실패할 수 없다는 감동이었습니다. 그래서 용인동백병원의 개원이라는 새로운 도전은 이제 더 이상 연기하지 말고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병원 전도사님이 특별하게 준비하여 주신 딤전 4장 15절 성경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이 모든 일에 전심 전력을 하여, 너의 진보를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

    감사합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2015년 04월 08일 말씀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