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에비슨 교육기금

HOME 안에 사명구현 안에 의료선교센터 안에 사역현황 안에 에비슨 교육기금

에비슨 의료선교 교육기금 - 사람을 키우며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의 초대학장과 세브란스병원 초대병원장을 역임한 에비슨 박사는‘사람을 키우는 일’에 그의 젊음을 바쳤습니다. 이에 힘입어 한국 의학교육의 기초가 다져졌으며, 연세의료원은 기독의료인들의 배출에 선구자적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에비슨 의료선교 교육기금은 장차 연세의료원의 의료선교를 이끌어 갈 제2의 에비슨을 키우기 위해 2006년 제정되었습니다.



에비슨 의료선교 교육기금

에비슨 의료선교 교육기금

  • 학생 선교사 후보생 양육
    의·치·간호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료선교를 위한 준비 및 훈련을 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많은 학생들이 선발되어 교수 및 동문 의료선교사들의 지도, 선교지 훈련 및 미국 의료선교대회 참석 등 다양한 지원과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향후 이들은 연세의료원 의료선교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의료원 직원의 선교 활동 지원
    연세의료원의 일반직원들이 의료선교활동을 원하는 경우 1년 동안 휴직이 가능하며, 이 기간 동안 선교지에서 훈련을 받거나 혹은 봉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합니다.
  • 저개발국가 의료인 연수
    저개발 국가의 의료인을 의료원에 초청하여 전문분야에 대한 연수교육을 시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들이 모국에서 전문분야 및 기독의료인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의료원은 지난 15년 동안 몽골, 중국,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아프카니스탄, 이라크 등지에서 100명 이상의 의료인들을 초청, 연수시켰으며 앞으로 대상을 더욱 확대하여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연수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 연세의료원 교수들의 교육 선교
    연세의료원의 교수들이 단기 교육선교팀을 구성하여, 저개발국가의 의과학 교육에 참여하고, 이를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무료진료 위주였던 단기 의료선교를 점진적으로 단기 의과학 교육선교로 탈바꿈하여 현지의 의료인을 키우는 작업을 하려 합니다.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