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소식/공지

HOME 안에 프레스센터 안에 뉴스 안에 소식/공지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JCI 3차 인증 성공

등록일자
2013-05-30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JCI 3차 인증 성공

환자 안전을 위한 노력은 계속 됩니다
 
jci이미지

 

 

JCI(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는 공신력 있는 병원 평가를 통해 의료기관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비영리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입니다. JCI의 평가를 받는 의료기관은 환자 안전을 위한 표준화된 의료서비스 지침을 마련해 모든 환자가 최선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모하며, 결과적으로 의료서비스의 질은 국제 수준으로 향상됩니다.


지난 5월, 세브란스병원은 JCI 인증 유지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2007년 국내 최초 JCI 인증, 2010년 국내 최초 재인증에 이어, 국내 의료기관으로는 최초 세 번째 JCI 인증에 성공한 것입니다. 아울러 2010년 국내 최초로 질환별 인증(Clinical Care Program Certification, CCPC)을 받은 세브란스병원 뇌졸중센터의 뇌졸중 환자관리 프로그램 역시 재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로써 세브란스병원은 국제적으로 인정하는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환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금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2013년 1월부터 추가된 의학교육과 임상연구 분야에 대한 평가도 이루어졌습니다. 이 인증을 통해 세브란스병원은 진료뿐 아니라,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도 국제적으로 탁월한 수준임을 입증했습니다.


JCI 인증을 위한 세브란스병원의 노력은 2005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3년마다 진행되는 인증 평가를 위해 세브란스병원은 그간 단 하루도 쉬지 않고 진료 과정을 점검하고 시스템을 표준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것은 절대로 과장된 표현이 아닙니다. 초기에는 1,000여 가지나 되는 매우 까다로운 평가항목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매우 많은 변화가 필요했고, 그런 과정이 교직원들에게 부담이 되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평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세브란스는 단지 평가를 받기 위해서가 아닌, 보다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의료서비스 개선을 이루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JCI 인증 유지 평가에서 세브란스병원은 병원 전체의 일관되고 안전한 진료시스템, 업무 표준화, 외부 병원과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 외에, 우수하고 자신감 있는 직원들의 태도가 평가단으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는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최우선 목표로 정하고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개선활동을 진행한 모든 세브란스인들의 노력의 결과입니다. 앞으로도 ‘최고의 병원’을 만들기 위한 세브란스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환자와 가족을 위한 간암 공개강좌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