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NEWS
원내행사
인물,동정
기부및 기증
동창소식
기획
성경말씀
내가 네 하나님 여호화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신명기 28:1)
 

관리부문 효율성 높여야

2007년 신년 예배 각 지역마다 개최
2007년 정해년을 맞아 의료원은 각 지역별로 새해인사를 겸한 신년예배를 가졌다.
지난 2일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열린 신년예배에는 지훈상 의료원장을 비롯하여 각 기관장과 보직자 등 많은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지훈상 의료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에는 의료수익에 대한 직간접적인 규제와 견제가 강화될 것”이라며 “의료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재투자를 위해서는 불요불급한 비용을 최대한 절감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영동세브란스병원도 지난 3일 본관 대강당에서 25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교직원 신년하례식 및 예배를 가졌다.
김광문 병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뒤쳐지지 않으려면 과감하게 체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병원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각오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로봇수술 시스템 도입 등 타 의료기관에 비해 경쟁력을 갖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용인세브란스병원과 세브란스 정신건강병원도 지난 2일과 3일 각각 신년예배를 갖고 지역주민들에게 업그레드 된 의료서비스 제공과 병원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한편 의료원은 지난 3일 의대강당에서 신년기도회를 개최해, 의료원과 환우들, 교직원을 위해 뜨겁게 기도하며 새해를 시작했다.
유기성 원목은 ‘꿈과 비전의 사람들' 설교를 통해 “새해를 맞아 비전을 갖고 반드시 이뤄진다는 확신으로 정진하면 모두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날 이원희 간호대학장과 이상미 간호담당부원장, 김태웅 사무부처장, 허원봉 노조수석부위원장이 축복의 말씀과 기도문을 낭독하며 신년기도회를 진행했다.

홍성문 pa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