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NEWS
원내행사
인물,동정
기부및 기증
동창소식
기획
성경말씀
내가 네 하나님 여호화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신명기 28:1)
 

U-헬스케어 본격화

원격건강관리 서비스 시작
 
의료원은 지난 달 28일 제중관 교수회의실에서 LG CNS와 U-헬스케어 협력조인식을 갖고 원격건강관리 파일럿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지훈상 의료원장과 박창일 세브란스병원장, 조우현 기획조정실장, 장병철 의료정보실장 등 원내 주요보직자들과 LG CNS 신재철 사장, 하이테크사업본부 김영철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홈 헬스케어 기기를 이용하여 향후 1년간 연세의료원과 LG CNS가 시범적으로 운영하여 한국인에 맞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보완 개발 하는 솔루션 프로젝트다.
지훈상 의료원장은 “환자들의 편익증대에 초점을 맞춰 질병별로 퀄리티 높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분야의 시장 잠재력이 매우 큰 만큼, 이번 프로젝트 운영은 새로운 의료시장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올해 1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이번 프로젝트는 2단계로 나눠 내년 상반기 중 고혈압 환자들을 대상으로, 2차로 당뇨와 비만, 스트레스 환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원격건강관리란 환자가 집에서 혈압과 같은 수치를 직접 잰 후 기기에 입력하면 데이터 관리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수시로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향후 만성 질병들의 질병관리에 폭넓게 사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함주희 prh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