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NEWS
원내행사
인물,동정
기부및 기증
동창소식
성경말씀
그 주인이 이르되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찌어다 하고

(마태복음 25:21)
 

영동 클리닉엑스포

척추전문병원 부스 성황
영동세브란스 척추전문병원(원장 조용은)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2007 문화일보 클리닉 엑스포’에 참가해 검진부스를 운영하며 총 1,120명의 부스 방문객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어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각 병원별 특화된 진료기술과 장비, 서비스, 최신 의료기기 등이 선보인 가운데 영동세브란스 척추전문병원은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및 비뇨기과 의료진이 고객들에게 골다공증 검사, 폐활량 측정 등 각종 검사서비스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물리치료사는 방문한 관람객들의 평소 자세를 상담해주고, 어떻게 운동해야 바른 척추를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교육을 시행했으며, 최근 영동세브란스병원에 도입한 로봇수술 관련 배너를 게시해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지난 10일 행사장 내 강연장에서 열린 ‘요통학교’에서는 임상희강사(재활의학과)가 ‘요통과 경통의 진단과 치료 및 예방’ 주제로 강연했다. 엑스포에 참가한 문은수교수(정형외과)는 “관람객들의 척추관련 질환 문의가 많았는데 특히 관절염 증상을 보이는 고객도 많았다”면서 “이번 엑스포 참가는 영동세브란스병원을 경기 서북부 지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클리닉 엑스포는 병원의 전문화, 선진화, 대중화를 목표로 기획돼 영동세브란스병원을 비롯한 15개 병·의원과 5개 봉사단체, 40여개 일반 업체가 참여했다.

김휘윤 pr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