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 NEWS
행사 안내
인물,동정
기부 및 기증
동창소식
포토뉴스
글마당
성경말씀
하나님의 말씀은 다 순전하며
하나님은 그를 의지하는 자의
방패시니라

(잠언 30:5)

 

풍성한 어린이날 대잔치

개그콘서트, 간질환우 사생대회 등 열려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세브란스병원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어 어린 환우들이 모처럼 함박웃음을 지었다. 지난달 24일에는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파워레이저’가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을 찾았다. 지속적으로 어린이병원을 찾아 소아환우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선물하고 있는 (주)반다이코리아 직원들은 어린이 날을 맞이해 다시한번 공연을 펼쳤다. 제중관 예배실에서 공연을 한후 병실을 직접 방문해 준비한 장남감 등 선물을 전달했다.
지난달 26일에는 세브란스병원 본관 광장에서 어린이병원 환우들과 월트디즈니컴패니 코리아 직원들이 함께 벽화그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가로 5m, 세로 7m 크기의 전지에 미키마우스 등 월트디즈니의 캐릭터들을 직접 그린 이날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진행됐으며 국내에서는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에서만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이새롬 환우는 “만화책에서만 봤던 미키와 도날드 등을 직접 그려 기분이 좋았다”며 밝게 웃었다. 지난 3일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는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는 KBS 개그콘서트 개그맨들이 세브란스병원 환우만을 위한 공연을 진행했다. 세브란스 건강홍보대사로 활동중인 개그맨 박준형씨를 비롯하여 정종철, 강유미, 이수근 등 유명 개그맨 20여명이 방송중인 인기 코너를 선보였다. 박준형씨는 “소아환우 친구들이 하루빨리 완쾌되어 친구들과 즐겁게 뛰놀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공연에 앞서 세브란스 건강홍보대사인 뽀식이 이용식씨의 사회로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됐다. 개그콘서트 출연진의 사인회를 비롯하여 어린이병원 캐릭터인 ‘기린’ 등 페이스페인팅이 제공됐다. 특히 소아환우들과 보호자들은 직접 무대에 올라 함께 게임에 참여하고, 댄스경연을 펼치는 등 병원생활에 지친 고단함을 떨쳤다.
또 가수 채연씨가 깜짝공연을 펼쳐 ‘난 나나나송’으로 잘 알려진 ‘둘이서’ 등 히트곡을 불러 참석한 환우들과 보호자들의 흥을 돋웠다. 같은 날 올림픽공원 내 몽촌토성에서는 어린이병원 간질환아 사랑 가족모임 사생대회가 열려 총 25가족이 참가했다. 또 의대 김흥동·이준수교수 등 소아과 의료진들에게 평소 궁금하던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자세한 설명을 듣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지난 4일에는 어린이병원 외래 환우를 위한 특별한 행사가 진행되어 원목실 이규현 목사를 비롯한 직원들이 직접 만든 풍선장식과 준비한 선물을 전달했다. 지난 10일에는 세브란스병원 본관 중앙로비에서 발달장애 청소년 관악단 ‘하트하트 윈드 오케스트라’ 공연이 진행돼 환우들과 보호자, 내원객들은 큰 박수로 호응했다. 한편 28일 저녁 7시에는 이랑이 어린이 무용단과 일렉트릭 퓨전국악 그룹 ‘황진이’의 특별공연이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2)2228-5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