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상단 배경
소식지 : 메인페이지
의료원소식지
컨텐츠리스트
아이콘 의료원 NEWS
구분선
아이콘 인물,동정
구분선
아이콘 기부 및 기증
구분선
아이콘 동창소식
구분선
아이콘 포토 NEWS
구분선
글마당
메뉴 구분선
안내
메뉴 구분선
아이콘 소식지 PDF
구분선
성경말씀
누구든지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이 참으로 그 속에서 온전케 되었나니 우리가 저 안에 있는 줄 아노라 요한1서 2:5
영동세브란스사보 세브란스병원보

메뉴영역하단배경
왼쪽하단배경
HOME 연세의료원 기사제보
타이틀이미지
의료원 NEWS
 

의료원 '프리미엄 웹서비스'

진료예약, 증명서 발급, 검사결과 확인 24시간 가능
2007 웹어워드 코리아 의료서비스 부문 대상 차지
 
2007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우리 의료원은 최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예약, 증명서 발급, 검사결과 조회 등 의료정보 서비스를 한단계 발전시켜 새로운 ‘프리미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의료기관 고유의 기능과 역할에 충실한 서비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양질의 의료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의료원은 지난 2005년부터 꾸준히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홈페이지를 업데이트해 왔다.
이에, 최근에는 의료원의 홈페이지 'i세브란스(iseverance.com)'가 올해 실시한 웹어워드 코리아 평가에서 의료서비스 부문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웹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 는 한해동안 구축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기획력, 콘텐츠, 디자인, 기술응용, 웹 접근성 측면에서 우수한 웹사이트를 시상하는 기관이다.
웹어워드 코리아 2007년도 평가에서 우리 의료원 홈페이지가 대상을 차지했고, 최우수상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우수상에는 삼성서울병원, 가톨릭의료원 웹진 등 이 각각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5일 서울 소공동롯데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i세브란스’는 수준 높은 플래시 형식의 프로그램 응용과 국내 처음으로 24시간 예약서비스 제공, 각종 검사결과 조회 등을 가능하게 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의료원은 지난 2005년 5월 세브란스병원 본관 개원을 기점으로 국내 첫 유비쿼터스 병원을 구현했으며, 인터넷을 통한 프리미엄 의료서비스는 그 연장선에서 기존 의료시스템이 안고 있던 시공간의 한계를 보완했다는데 점에서 신선한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 실시간 예약 서비스
24시간 언제든지 i세브란스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접속만 하면 세브란스병원을 비롯하여, 영동세브란스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 등의 진료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자 입장에서 다양한 검색어를 사용 할 수 있도록 했다. 본인이 느끼는 증상, 진단받은 질환명, 알고있는 교수이름 등으로 검색하면 바로예약할 수 있도록 편리기능을 보완했다.
예를 들어 검색어에 “기억력이 떨어져요”라고 입력하면 신경과와 정신과, 재활의학 등 진료과 안내와 예약방법을 제공한다. 이후에는 이용자는 직접 진료과를 정하고 의료진의 상세한 프로필을 통해 담당주치의를 선택하면 된다.
예약시에는 자세한 증상을 입력 하도록 해 예약센터에서 1차적으로 진료과 예약이 올바르게 연결되었는지를 확인하며, 수정이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후속 조치를 제공한다. 단, 치과대학병원과 세브란스 정신건강병원은 의료기관의 특성을 고려하여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은 불가능하다.

▲ 각종 검사 결과 조회 가능
외래를 통해 받은 검사의 결과도 일부 집에서 미리 조회를 해볼 수 있다. 혈액검사나 소변검사 결과의 경우 정상인지 비정상인지 여부를 알려주고, 자세한 수치도 명시하여 참고할 수 있게 제공하게 된다. 단, 현재 X선영상은 제공되지 않으며, 의료진의 의견 또한 없기 때문에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진료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 납입증명서도 클릭 한번으로
납입증명서를 비롯해 입퇴원 증명서, 입퇴원 내역서, 통원증명서 등의 발급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해져 별도의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생겼다.
모든 증명서 발급은 무료로 제공된다. 그러나 납입증명서를 제외한 나머지 증명서들은 공인된 정보기관에서 발급하는 ‘범용공인인증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므로, 그에 따른 소정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밖에도 본인이 아니어도 예약을 할 수 있는 대리인 예약제도와 의료기관 이용과 관련된 질문에 대한 회신을 24시간내에 받을 수 있는 콜백 서비스 제도 등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Bottom :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