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세의료원 기사제보
의료원 NEWS 목록보기
print   zoomIn   zoomOut
 

상반기 임상과장워크숍 개최
세브란스병원 최우수임상과에 외과

세브란스병원은 2일과 3일 포천 아도니스 호텔에서 2008년 상반기 임상과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장 준 기획관리실장은 2008년도 세브란스병원 사업 목표를‘Best care hospital’로 정하고 이를 위한 주요 추진 사업을 발표했다.
주요 사업으로 지속적인 환자 관리와 질높은 의료서비스를 위해 환자추적 데이터 베이스구축, 외래 코디네이터제도 확대 실시, 전화 예약센터 기능 강화, 1수술실 중환자실 응급실 등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의료진의 수준을 높이고 진료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지원과 공동 협진실 운영 그리고 고질적인 문제인 판독, 촬영 등에서의‘push’를 촬영실의 탄력적운영을 통해 개선할 계획이다.
이어 방동식 제1진료부원장이 JCI 재인증 준비를 위한 계획에 대해 발표 했으며, 이철 소아청소년과장과 좌민홍 강사(응급의학과)가 각각 2007년 QI학술대회 우수 논제를 발표했다.
한편, 우수임상부서시상식에서는 외과가 의료이익액 등 8개 분야 전반에 걸쳐 좋은 실적으로 최우수임상과로 선정됐다. 내과계에선 신경과가 외과계에선 산부인과가 각각 우수임상과에 선정됐다. 각 부문 최우수 부서는 다음과 같다.
▷의료이익액, 의료이익률: 방사선종양학과, ▷외래환자수(교원 1인당): 류마티스내과, ▷신환초진환자수(교원 1인당): 피부과, ▷CP 개발: 호흡기내과, ▷환자치료계획 작성: 소아정신과 ▷평균재원일수: 이비인
후과 ▷의무기록관리: 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