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세의료원 기사제보
의료원 NEWS 목록보기
print   zoomIn   zoomOut
 

연구부문 최우수상 김은경 교수
진료부문은 김덕용·김현우 교수 의대 우수업적교수상 시상

의대는 19일 의대 1학년 강의실에서 제 27차 전체교수회의를 개최하고 지난해 우수업적교수 등을 시상했다.
시상식에 앞서 박창일 의료원장은 연구공간 확보를 위한 노력과 명칭변경 후 진료실적 등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는 강남 세브란스병원, 경제위기 속에서도 착실하게 진행되고 있는 암전문병원 설계변경 내용 등을 보고하고, 의료원이 진료와 연구 모두에서 엑설런시 달성을 향해 나아가고 있음을 전했다.
이어 진행된 우수업적교수상 시상식에서 연구부문 최우수상인계연학술상은 김은경 교수(영상의학)가, 연구우수교수상은 강은석 교수(내과학)와 김철훈 교수(약리학), 서진석 교수(영상의학)가 각각 수상했다.
젊은 연구자상은 박해정(영상의학), 김민정(영상의학), 심지영(내과학)교수가 수상했으며 특별상은 김종익(영상의학), 최영득(비뇨기과학) 교수가 받았다. 기초분야에서는 생화학·분자생물학교실이, 임상분야에서는 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가 각각 연구경쟁력 최우수교실로 선정됐다.
약리학교실과 세브란스병원 이식외과는 연구경쟁력 우수교실에 선정됐다.
YMJ 우수논문상은 박동수 교수(분당차병원 비뇨기과)가, YMJ공로상은 정윤섭 명예교수가 수상했다.
교육부문에서는 김재우 교수(생화학·분자생물학)와 김태승 교수(병리학)가 각각 1, 2학년 우수강의 교수로 선정됐고, 교과목운영부문에는 허경 교수(신경과학)가, 임상실습부문에서는 서진석 교수(영상의학)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PBL부문은 이봉기 교수(미생물학), 선택과목 부문은 이두연 교수(강남 흉부외과)가 선정됐다.
진료부문에서는 김덕용 교수(재활의학)가 내과계 최우수상을, 김현우 교수(정형외과학)가 외과계 최우수상을 받았고 최동훈 교수(내과학), 김주항 교수(내과학), 남기현 교수(외과학), 윤도흠 교수(신경외과학)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종태 교수(영상의학)와 김호근 교수(병리학)는 공로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