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세의료원 기사제보
의료원 NEWS 목록보기
print   zoomIn   zoomOut
 

일본의료관광객 유치 박차


의료원이 최근 본격화되고 있는 해외환자 유치와 관련, 일본의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의료원은 해외환자유치를 위한 홍보활동과 일본여행사 및 일본주재 국내 여행사와의 네트워킹활성화를 위해 5일부터 7일까지 일본에서 열린 한국의료관광 홍보설명회에 참석했다.
홍보설명회는 한일 관광장관 회담과 연계해 한국 의료관광 홍보마케팅의 일환으로, 미용과 성형, 건강검진 등 일본지역 의료관광객 유치촉진을 위한 의료기관 공동 세일즈 활동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일본을 대상으로한 우리나라 의료기관들이 가진 최초의 설명회라는데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행사에는 관광공사와 의료원을 비롯한 5개 의료기관이 일본여행사와 일본 주재 국내 인바운드여행사 관계자들과 만나 의료관광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눴다.
설명회에 참석한 인요한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소장은 의료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세브란스병원의 JCI 인증, 세브란스병원과 강남 세브란스병원의 일반·VIP 건강검진, 국제진료소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해외환자 진료 시스템과 최근 해외환자 진료 현황을 비롯해 통역문제 등 부대서비스에 대해 소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일본측 관계자들은 의료원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지속적인 정보교환을 요청하기도 했다.